환경민원신고센터 및 DB구축 운영

목적

  • 환경민원신고센터(주간, 야간, 사업장별) 운영을 통해 생활불편민원에 대해 적극 대처하여 주민생활개선에 기여하고, DB구축을
    통한 고질, 반복민원에 대해 행정적, 기술적 지원으로 사업장의 환경 개선노력을 유도하고자 함

추진방향

  • 환경민원신고센터 설치, 신고대장 비치 및 신고민원접수
  • 민원현지확인 및 정기·수시점검 결과를 DB로 관리
  • 분기별 환경민원지도 제작, 홈페이지 공개, 환경관리 경각심 고취
  • 고질, 반복민원 유발사업장에 대한 행정적, 기술적 지원과 집중단속 병행으로 환경개선 노력 유도

운영방법

  • 환경민원신고센터 운영
    • BJFEZ : 부산 건축환경팀 & 경남 민원행정팀(주간), 당직실(야간, 공휴일)
    • 배출업소 : 환경전담부서 (환경책임자 직통전화 홈페이지 게재)
    • 환경민원 신고접수 및 처리대장 비치, 민원접수
  • DB구축
    • 민원 현지확인 결과를 통한 민원유형, 주요 오염원 등 파악
    • 배출업소별 민원유발 및 위반횟수 감안, 등급부여
  • 환경민원지도 작성, 공개
    • 산업단지별 지적도 활용, 등급(청색, 녹색, 적색) 스티커 부착
    • 환경민원지도 공개, 민원유발사업장의 환경관리 경각심 고취

문의처

  • 부산본부 건축환경팀 051-979-5144 fax) 051-979-5149
  • 경남본부 민원행정팀 051-979-5252 fax) 051-979-5269

담당자
부산 건축환경팀 051-979-5131 경남 민원행정팀 055-320-52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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