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991]남문지구 주민을 위한 경자청의 눈물나는 노력

작성일
2020-10-26 09:14:37
작성자
정승욱
조회수 :
1570
인터넷 민원에 대한 답변
작성일2020-10-23 17:49:02작성자투자유치2과

3. 우리 경남은 지역 주력 산업인 조선업과 제조업의 침체와 기업의 해외 이전으로 지역경제가 날로 어려워지고 있으며 고용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성장 · 저출산 시대에 인구 및 경제력 유지를 위한 기업의 유치는 지역의 생존과 직결되는 것으로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주민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가용토지에 충분한 여력이 없는 우리 지역에서 효율적인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하는 등 주민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장안에 대해서 앞으로도 깊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 기업의 해외 이전으로 지역경제가 어려워지고있다 : 기업들이 해외로 이전했으면 그 자리에 공장 유치하세요. 왜 아파트 앞에  유치해야만 고용이 창출되나요?  예전에도 진해가 고용위기 지역이다라고 하셨는데, 진해에 비어가는 공단에 공장 유치하세요
=>저출산 시대에 인구 및 경제력 유지를 위한 기업의 유치 : 어른이야 공장에서 생길 위험요소들 돈 벌려고 감수한다지만 우리 애들 있는 집 앞까지 공장이 들이닥치면 어떻게 애 키우라는겁니까? 퇴근해도 퇴근하는거 같지도 않겠네.
공장에서 뭐라도 무단 방류할까...냉매가스 유출되는건 아닐까... 대형트럭들은 안전할까....불안해서 애들 어떻게 키웁니까?  남문은 애들 낳지도 말란거에요? 
=> 지역주민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 : 아파트앞에 공장 있으면 경제적으로 누가 좋아지는데요? 공장 소음,악취에 대형트럭까지 남문 아파트 값만 똥값되는거지. 남문 주민 경제는 더 어려워지겠네요?
=>주민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앞으로도 깊이 고민하고 노력 : 경자법에 주민 의견 들을 필요 없다면서요? 그래서 그냥 진행했다면서요?

4. 그동안 남문지구에 생활쓰레기 수거 및 부지정리, 코스모스 파종 등 도시경관 개선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향후에도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생활쓰레기 수거 : 대한민국에 생활쓰레기 방치하는 동네도 있나요?
=> 부지정리 : 주택,학교부지를 공장부지으로 변경하고 결국 아파트 앞에 육가공공장 설립?
                          주민을 위한 공원부지는 육가공공장트럭 통행을 위한 도로로 변경?
=> 코스모스 파종 : 공공청사자리에 주민들 위한 시설도 안들어오고 잡초만 무성한데...코스모스 씨만 뿌리고 할만큼 했다는건가요? 남문은 공공청사 건물이 코스모스에요?

지금 노력하고 계신거 맞죠?
일부러 답변 이렇게 다신거 아니죠?
답변 보니 더 답답해 지는데 육가공 공장이나 빨리 정리해 주세요.

인터넷 민원에 대한 답변

작성일
2020-11-03 15:42:39
작성자
투자유치2과
평소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리며, 인터넷으로 질의하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하이랜드푸드 공장 설립 관련 인근 지역에 미치는 환경상의 영향이나 교통상의 영향 등에 대해서 현재 검토 중이며, 이와 관련한 의견청취를 위한 공청회를 11. 4.(수) 오전 11시 웅천동복지회관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공청회 참여를 통해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공공건물 설립 등에 관한 사항은 저희 구역청에서 할 수 있는 사업의 권한과 예산을 넘어서는 범위입니다. 부족하나마 주민들을 위하여 우리청이 할 수 있는 일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의견과 조언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2과(051-979-5262, 5264)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토지환경과 051-979-5367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