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시아 철도·항만물류 중심

동북아 해상물류, 유통의 중심지로서 환서해와 환동해 경제권의 교차지인 동시에 장차 남북한 육로가 연결되고 대륙철도가 연결시 중국, 러시아를 통해 유럽까지 연계되어 동북아 육상 화물의 기종점 역할을 할 것입니다.

1876년 개항한 부산항은 주요 피더항(일본 63항, 중국 40항,러시아 6항)과 연계된 수출입 환적지이며
국내 최대 임항형 물류거점항입니다.

신항이 완공되면 총 45선석의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2,200만 TEU이상의 물동량을 처리할 수 있는 명실공히 세계 3대 교역권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또한 신항의 배후부지에는 물류와 연관된 부가가치산업들이 입주하여 항구의 기능을 강화시킬 것입니다.

그 밖에도, 김해국제공항은 공항운영 효율성 평가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로 선정되었으며, 북경, 상해, 동경, 오사카, 홍콩, 방콕, 호찌민, 블라디보스토크 등을 연결하는 30여개의 국제노선을 구비하여 신항의 물류경쟁력을 지원할 것입니다.

세계 곳곳으로 이어지는 교통의 중심지.North American Route,European Route
러시아: 6port/중국 :40port/일본 63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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