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후견인제 운영

운영개요

  • 근        거:「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3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 목        적: 민원 1회 방문처리제의 원활한 운영, 복합민원에 대한 민원인 보좌
  • 운영내용: 민원처리에 경험이 많은 직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 민원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민원인 안내, 상담
  • 정보공유를 위한 민원후견인 간담회 개최(연 2회)
  • 지정현황 : 복합민원 9개분야 19명
    민원후견인 구성
    전문분야 정보통신 농지 지적 토지거래 건축 산업단지 환경 개발행위 산지
    후견인수 19 2 1 2 2 2 2 4 2 2

운영방법

  1. 01. 민원접수
  2. 02. 민원후견인 지정
    (민원인 희망 또는 담당자 지정)
  3. 03. 지정사항 통보
    (민원사무담당 ⇒ 민원후견인)
  4. 04. 역할수행 복명서 제출
    (민원후견인 ⇒ 기업정책과)
  5. 05. 민원인의 수행평가
    (민원인 ⇒ 기업정책과)

민원후견인의 역할

  • 민원내용 및 처리절차를 미리 파악
  • 민원인에게 전화 등을 통해 자기소개 및 민원처리방법 상담
  • 실무종합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 개최시 민원인 보좌
  • 외부기관 관련사항은 필요한 경우 직접방문 또는 전화협의

문의처

  • 투자유치본부  기업지원부 기업정책과 051)979-5327 fax) 051-979-5339

담당자
기업정책과 051)979-5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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