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555]명지대방디엠시티 하자처리문제

작성일
2021-09-30 22:26:51
작성자
허태관
조회수 :
3275
  • 1633099618697.jpg 다운로드

오피스텔 사진

오피스텔 사진

대방에서 하자처리 제대로 대응 안하네요
바닥, 도배 등 이런거는 하는 영세 업체는 직접 불러서 처리 하면서 조금만 큰 중소업체 제품같은건 죄다 가전이 아닌거 까지 가전이란 핑계로 제조사에 입주자가 직접 AS 신청 하라 하고 대방에선 쏙 빠지려고 하네요 가전은 원래 직접 해야한다고 개인정보 핑계대면서 지들이 못한대면서 바닥, 도배같은건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저는 대방 오피스텔을 산거고 가전은 대방에서 사서 대방에서 지들 이익 뗘먹고 팔아놓고 제조사랑 알아서 처리하라고 지들은 쏙 빠지는건 문제 있는거 아닌가요?

1. 원패스 키라고 공동현관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문 열리고 주차한곳에서 키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주차위치 저장했다가 나중에 위치 알려주는게 있는데 지하 주차장 공동현관문은 잘 열리는데 1~2층 상가 공동현관 문은 안열리고 주차 위치도 완전 엉터리로 저장되서 AS 요청 했더니 가전이랍시고 직접 제조사에 AS 요청 하라고 합니다. 공동현관문 안열리는게 왜 가전 문제인지... 추석 전에 제조사에 전화 했는데 조치도 바로바로  안하고 지금까지도 처리 안되고 있고...
2. 다른 집에서 주방후드를 켜면 저희 집에서 후드쪽에서 막 떨리는 소리 나면서 후드 돌아가는 소리가 나고 창문도 닫혀있는데 다른집에서 고기 구워먹는 냄새까지 많이 나서 AS 신청했더니 후드도 가전이랍시고 직접 처리 하라네요 후드를 가전이라 하는것도 웃기고 이건 당연히 후드 문제가 아니라 공사할때 다른집 냄새를 제대로 안막게 공사한거 아닌가요? 후드 제조사에 전화했더니 댐퍼가 설치 안되서 그런거 같다하고 평일에는 집에 아무도 없는데 평일에만 일하고 주말에는 일 안한대서 직접 와서 볼 날짜는 못정하고 건설사 AS 신청하는데에 얘기 했더니 전화통화로만 얘기한거 아니냐고 제조사에서 직접 확인한 다음에 다시 얘기 하라고 하길래 건설사에서 건설 했으면 건설사에서 아는거 아니냐고 물어봤더니 건설 했던 담당자들이 다 빠져서 지들은 모른다네요 제조사와도 2~3번 통화하니 나중에 이미 이런 AS 요청 여러건 있었다고 와서 보면 다 댐퍼가 냄새 잘 못막는 제품이 설치 되어 있었다고 하던데 이정도면 이미 다른 사람들도 똑같은 AS 요청 건설사에 여러번 했을건데 모르는 척 하고 가능하면 처리 안해주고 넘어가려는 수작 아닌가요? 오늘 6시 전에 다시 건설사쪽에 전화 했더니 전화 안받아서 더 얘기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전화통화한 제조사쪽 사람은 개인적으로 댐퍼 교체 해야고 한다던데 후드쪽으로 다른집 음식냄새 나는 집 난생 처음봤고 냄새도 거의 못막아주는 댐퍼 설치 해놓고 AS할 문제 아니라고 할 순 없는거 아닌가요?
3. 화장실 등 스위치가 문열리고 닫히는 쪽인 오른쪽에 벽에 없고 왼쪽 벽에 붙어 있고 문도 다른집들은 다 화장실안쪽으로 열리는데 여긴 바깥쪽으로 열리고 화장실 앞 공간도 좁아서 화장실 갈 때마다 문 열려있으면 문 닫고 몇걸음 더 가서 불 켜고 다시 문열고 들어갔다가 나올 때 문열고 나와서 다시 문닫고 몇걸음 더 가서 불 끄고 다시 화장실 환기를 위해 문 여는데 이건 설계문제 아닌가요? 엄청 불편한데... 이건 거실등 스위치가 바로 옆에 있는 방안에 있는거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그건 몇걸음 더 걸어가서 끄고 켜고 하면 되지만 화장실은 문까지 열고 닫고를 반복해야 하는데... 이건 일이 너무 커질거 같아서 얘기 안할랬다가 건설사서 하는짓이 너무 괘씸해서 스위치 위치 바꿔달라고 했더니 이건 설계대로 지은거라고 하자가 아니라고 안된다네요 설계가 잘못 됐음 그것도 하자지... 이거 엄청 불편해서 다른 사람들도 AS 요청 많이 하지 않았냐고 물어봤더니 그런 요청 없었다는데 이거도 후드 문제처럼 모르는 척.. 거짓말 같네요
4. 화장실 내부 등 안쪽에 계속 물이 고이다 한방울씩 뚝뚝 떨어져서 이거도 추석 전에 AS 요청 했더니 이건 윗집을 가봐야 하는데 윗집이 연락 안된다는 핑계로 3주정도를 원인 파악도 못하고 시간만 보내다가 윗집이랑 연락이 됐는데 다음주까지 자가격리중이라고 계속 확인을 못 하고 있네요 이것도 그동안 대충 시간이나 끈거 아닌지...

그리고 이건 이제와서 건설사에서 어떻게 하지도 못할거 같아서 AS 요청은 안했는데 옆집서 밤에 신음소리까지 들리고... 방음도 제대로 안되고 이 오피스텔 문제 많네요 하자 처리라도 제대로 해주면 그냥 넘어가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어떻게든 법적으로 문제 안되는 선에서 하자처리 안해주려하고 가능하면 다 제조사에 떠넘기려 하고 시간이나 끌다가 흐지부지 넘어가려고 하는거 같은데 조치 좀 해주세요

---------------------------------------------------------------------------------------------------------------

오늘 건설사 AS 접수받는 사람이랑 통화 해서 주방후드 문제 다른 집에서도 AS 요청 많이 있던거 아니냐 물어봤더니 그제서 그렇다고 아는척 하더군요. 조치 결과는 각자 제조사와 알아서 처리 해서 자기도 모른다더군요. 제조사에선 댐퍼가 자동과 수동이 있는데 자동은 냄새를 거의 다 막아주고 수동은 별로 못막는다던데 건설사에는 지들은 수동으로 설치 했다고 그건 문제가 아니라고 원하면 개인적으로 자동 댐퍼로 교체 하라는데  남의집 음식 냄새도 못막게 집 지어놓고 이게 문제가 없는건가요? 지금까지 살면서 이사 많이 다녔는데 후드로 남의집 음식냄새 넘어오는집 단 한번도 못봤는데...

원패스키도 지금까지 조치 안된다고 공동현관이 제 개인거냐고 건설사에서 직접 조치 하라고 했더니 계속 공동현관 문 안열리는건 원패스키 문제이니 저보고 제조사랑 처리 하라고 하는거 한참 싸우다가 전화 그냥 끊어버리고 제조사에 전화해서 어떻게 된거냐고 물어봤더니 빼먹고 조치 안했다고 죄송하다고 다음주에 오피스텔 와서 조치 하겠대서 그냥 알겠다 하고 지하주차장 공동현관문은 잘 열리고 1,2층 상가 문은 안열리는데 이걸 원패스키 문제라고 볼 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지하주차장문은 열리니 키 문제가 아니라 공동현관 문제일거 같다고 하더군요 그건 그렇게 예상되는게 당연한건데 건설사 AS 담당자는 멍청한게 아는것도 없으면서 무조건 원패스키 문제라면서 지가 해야할 일을 입주자한테 떠넘기는거 아닌가요? 지가 뭔데 공동현관 문제를 입주자한테 AS 받게 조치 하라고 시키는건지... 만약 원패스키 문제라고 해도 지들이 먼저 공동현관쪽을 확인해서 문제가 없다는거 확인 하고 나서 입주자한테 키 문제이니 제조사에 연락해서 AS 받으라고 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방음문제도 오늘 확인해 보니 여기 오피스텔은 집들이 첨부파일1 과 같이 대각선으로 튀어나와 있어서 옆집서 소음이 나는거 같던 방 옆엔 집이 없고 빈 공간이더군요 그럼 그 소음은 위나 아래집 소음이 벽을 타고 옆집 소음같이 들리는거 같은데 그게 더 문제 있는거 아닌가요?? 

상담민원에 대한 회신

작성일
2021-10-14 09:08:26
작성자
건축과
1. 귀하께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대방디엠시티 오피스텔 하자 보수(원패스키, 후드, 화장실 내부등, 화장실등, 화장실 문 등) 요청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내 명지동 3432-3번지 일원 대방 디엠시티센텀오션 오피스텔  하자보수와 관련하여 귀하의 민원 사항을 관리주체(상가관리사무소) 및 시공사에 통보하여 보수가 조속히 이루어지도록 행정지도 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건축과(담당자 윤혜령, ☏051-979-5344)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토지환경과 051-979-5367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