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전략적 기업유치로 차세대 물류클러스터 완성. 마지막 주인공은 첨단소재 기업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작성일
2022-10-18 16:52:11
작성자
유치전략기획과
조회수 :
15796
  • BJFEZ_보도자료_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MOU 체결_ver.2.hwp 다운로드
  •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MOU.jpg 다운로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MOU현장사진(좌→우, 경자청장, 포스코모빌리티대표, 부산시장)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MOU현장사진(좌→우, 경자청장, 포스코모빌리티대표, 부산시장)

- 투자금액 1,000억원 규모, 300여명 직·간접 고용 투자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발판

- 철강업계 최초 첨단물류센터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국제산업물류도시에 신설

- 동남권 기업에 핵심 소재·부품 공급망 구축 및 산업구조 고도화 견인차 역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101811시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포스코 그룹의 친환경 소재, 부품 계열사인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대표이사 김학

)과 첨단물류센터 신설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박형준 부산시장, 김학용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다.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국제산업물류도시(부산 강서구)1,000억원 규모의 투자가 유치됨은 물론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철강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연면적 1.1규모의 첨단물류센터가 들어서게 될 전망이다.

 

복합물류 공간 구축을 지향하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이번 투자 프로젝트에는 입체창고와 자동출하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첨단물류 기능과 150여개에 달하는 부산지역 고객사의 제품을 전시하는 홍보공간을 함께 구현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유려한 외관 설계가 진행되고 있는바 국제산업물류도시와 가락대로 일대의 랜드마크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사업확대 및 신속한 동남권 시장 대응을 위해 구축하는 첨단물류센터의 건축 예정지인 국제산업물류도시는 부산시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전략적 기업유치활동을 통해 구축한 물류클러스터로 지난 해 쿠팡, LX인터내셔널, BGF리테일 등 국내외 관련 대기업들이 입주절차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유치는 포스코 그룹사 최초의 부산 투자로 상징성이 클 뿐만 아니라, 미음, 생곡, 녹산 등 인근 산업단지 입주기업과의 물류, 가공 분야 협업체계 구축 및 동남권 소재·부품의 빠른 공급과 비용 절감으로 동남권 주력산업인 조선기자재, 자동차 부품 등 관련 산업의 구조 고도화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통해 지역 산업생태계에 가져올 긍정적인 영향 또한 중요한 의미로 평가된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김기영 청장은 지난 3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김학용 대표이사와 직접 만나 투자내용과 300여명 이상의 직간접적 고용창출을 비롯한 지역 기여 내용을 파악하고, 4월에는 부산시, 부산도시공사 등 관련기관 및 관련부서와 함께 투자유치전략회의를 통해 기업에게 허들로 작용할 수 있는 현안들을 원스탑으로 처리하는 등 이번 투자유치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김학용 대표이사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에서 제공한 속도감 있는 행정적 지원 덕분에 최선의 투자결정을 하게 되었다. 기대 이상의 적극적 지원을 받은 만큼 우수한 일자리 창출 및 고용, 다양한 지역 기업과의 상생을 통한 보다 나은 산업 생태계 구축 등 지역산업에 긍정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포스코 기업시민 정신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이번 투자협약 체결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김기영 청장은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과의 투자양해각서 체결로 국제산업물류도시의 성공적인 물류클러스터 구축은 물론 포스코 그룹 최초의 부산 지역 대규모 투자라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앞으로도 우리청은 지역 산업과 경제를 이끌 수 있는 긍정적 파급력을 가진 대기업과 우량기업 유치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1과 이수연 주무관(051-979-524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유치전략기획과 051-979-5221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