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경영환경, 최상의 주거환경 BJFEZ의 경쟁력을 확인하십시오.
- 9. 23. 14:00,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국제산업물류도시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 준공식 개최··· 박형준 부산시장,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앨빈 헝 마이크로소프트 아태지역 총괄사장 등 참석
- 마이크로소프트, 2020년 첫 번째 데이터센터 이어 두 번째 데이터센터 준공...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디지털 허브로 부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은 오늘(23일) 오후 2시 강서구 국제산업물류도시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두 번째 데이터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앨빈 헝 마이크로소프트 아태지역 총괄사장을 비롯해 김도읍 국회의원,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경과 영상 상영 ▲축사 ▲우수 협력업체 시상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20년부터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국제산업물류도시에 아시아 지역 대표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날 준공식을 가진 데이터센터는 첫 번째 데이터센터에 이어 두 번째 데이터센터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데이터센터 건립으로 지역사회 고용 창출 및 고급 정보기술(IT) 인력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인턴십 등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구상 중이며, 세 번째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건립을 위한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다.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4차산업 핵심 기반 시설인 데이터센터 건립은 산업 고도화와 고급 인력양성, 신성장동력 확보 등 지역 산업 발전을 앞당길 것”이라며“경자청은 기업의 동반자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1과 지강호 주무관(051-979-524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