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BUSAN WORLD EXPO 2030 2030 월드엑스포를 우리의 힘으로!
닫기


액세스월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웅동배후단지에 글로벌복합물류센터 개장

작성일
2023-05-24 12:35:20
작성자
유치전략기획과
조회수 :
1236
  • 보도자료(23.5.24.)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웅동배후단지 액세스월드 개장.hwp 다운로드
  • 230524 액세스월드개장식 (1).jpg 다운로드
  • 230524 액세스월드개장식 (2).jpg 다운로드

액세스월드 개장식

액세스월드 개장식

- 세계 1위 원자재 물류 앵커기업 액세스월드, 글로벌복합물류센터 개장

- 투자 규모 약 200억 원, 100% 외국인 투자

- 웅동배후단지, 고부가가치 물류중심지로 거듭날 전망

세계 1위 원자재 물류기업 액세스월드가 524,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김기영) 웅동배후단지에 약 15,000평 규모(축구장 7개 크기)의 글로벌복합물류센터를 개장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 김기영 청장을 비롯한 창원시 관계자, 기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액세스월드부산물류센터의 힘찬 시작을 축하했다.

액세스월드부산()는 액세스월드싱가포르에서 100% 단독 투자한 외국인투자기업으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웅동지구 웅동배후단지(1단계) 50,820.3의 부지에 200억 원을 투자해 연면적 28,000규모의 액세스월드부산물류센터를 설립했다.

액세스월드는 철과 비철금속, 목재, 커피 등 원자재를 중심으로 하는 원자재물류 세계 1위의 앵커기업이다. 전 세계 25개국 이상에 런던금속거래소(London Metal Exchange) 승인 물류 시설을 운영하며, 전 단계 물류 서비스와 함께 고객사의 수요에 따른 재분류·재포장·가공·라벨링 등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액세스월드부산물류센터에서는 미래 성장 동력인 전기차 배터리의 주요 원자재 니켈, 코발트 등을 수입하여 내수시장 및 해외시장 공급망을 구성하고, 고객의 원자재 수급 안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앵커기업으로서의 액세스월드가 갖는 가장 큰 특징은 금융연계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액세스월드는 공급망 내 다양한 참여자들을 위해 창고증권*직접 발급하여 거래의 안정성을 확보한다. 발급된 창고증권은 금융서비스 활용이 가능하기에 이번 액세스월드부산물류센터 개장은 인근 지역의 연계산업, 나아가 금융서비스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 창고증권 : 창고업자가 화물을 맡아 보관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임치물에 대한 반환청구권을 표시한 유가증권

당초 액세스월드는 물류센터 설립을 위해 약 150억 원 투자와 84명을 고용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경자청은 액세스월드가 부산항을 원자재 수출입 거점으로 삼아 물동량 증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창출 물류 서비스 활동을 통해 국내 물류 산업의 고도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기업 맞춤형 적극 행정을 펼쳤다. 경자청의 밀착 행정지원으로 액세스월드는 조세감면 결정을 받아 투자 금액을 당초 대비 약 50억 원 증액한 약 200억 원으로 확정하였다.

경자청 김기영 청장은항만배후단지 내 물류산업 고도화의 선두주자가 될 액세스월드부산물류센터의 개장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경자청은 입주기업의 원활한 경영활동과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행정지원과 규제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액세스월드부산() 관계자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배후단지는 아시아지역은 물론 미주, 유럽 등 전 세계로의 환적, 재수출 등이 용이하여 원자재 취급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액세스월드부산()의 물동량 및 고용창출, 그리고 글로벌 항만물류 네트워크와 장기적인 비즈니스 경영철학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과 부산항 신항 및 향후 진해신항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웅동배후단지는 지난 3월 개장한 디더블유엘글로벌 스마트물류센터에 이어 올해 벌써 두 번째 대규모 신규 고부가가치 물류센터를 맞이했다. 디더블유엘글로벌 스마트물류센터는 제조와 물류가 동시에 유기적으로 이루어지는 신산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액세스월드부산() 물류센터 또한 고부가가치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자청의 미핵심전략산업인 복합물류산업의 시작을 알리는 강력한 신호탄인 셈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2과 이상언 주무관(051-979-526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유치전략기획과
전화번호
051-979-5221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Quick Menu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