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87]부산 명지 대방노블랜드 1,2차 피난사다리 관련 입주예정자 대상 공청회 요구.

작성일
2014-04-25 15:46:08.557
작성자
서상범
조회수 :
1720
제목 : 부산 명지 대방노블랜드 1,2차 피난사다리 관련 입주예정자 대상 공청회 요구.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국제신도시에 세워질 아파트중 "대방노블랜드"에 앞으로 입주하게 될 입주민 입니다.

이렇게 민원을 올리게된 이유는 건설사 측의 일방적인 태도로 인해 개선하고픈 사항이 있어서 입니다.


피난 사다리 변경 때문에 여러차례 건설사(대방건설)에 문의하고 요구를 하였지만

건설사 측에서 문제를 회피하거나, 시간끌기, 등으로 답변을 제대로 주지 않고 있습니다.



건설사에서는 매립 타일식 피난사다리에서 저가 형태인 스테인레스 피난 사다리로 일방적으로 변경하여

진행하려합니다.

일반 스테인레스 피난 사다리를 사용할 경우 층간 소음이 기존 매립 타일식 사다리보다 많이 발생합니다.

최근 층간소음이 화제가되고 그것으로 인해 범죄도 일어났습니다.

결코 그냥 넘어가면 안되는 내용입니다.


우리 힘 없는 일반 시민보다 나라일을 하시는 공무원의 입김이 좀 통하지 않겠습니까?



지금 우리가 원하는 사항은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층간소음 원흉 저가 피난 사다리 설치 반대 및 전체 입주예정자(계약자) 대상 공청회(설명회) 개최 요구.

2. 년 1회 이상 입주예정자 대상 시공자 현장설명회 제도화 및 의무화

3. 품질검수단 운영 및 입주예정자 참여 요구 및 제조화.

4. 입주예정자협의회(카페) 인정, 상호 협력 문화 조성 요구.

이렇게 4가지 입니다.


만약 지금 이 글을 보고계신 분이 아파트 계약을 했고, 건설사가 일방적으 입주자 의견을 무시하고

일을 진행해서 부실공사가 된다면? 내 집이 이렇게 된다면? 한 두푼이 아닌 3억이상집이 이렇게 된다면?

가만히 있겠습니까?


신경써서 도와주세요.

진실성있는 답변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답변]부산 명지 대방노블랜드 1,2차 피난사다리 관련 입주예정자 대상 공청회 요구.

작성일
2014-05-02 15:04:28.213
작성자
건축과
○ 명지지구 대방노블랜드1,2차아파트에 설치될 하향식 피난사다리의 제품 선정과 관련한 입주예정자들의 민원사항을 시공사인 대방건설(주)측에 통보한 결과 스테인리스 재질의 노출 마감형태인 일반 덮개형 피난사다리는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타일마감형"과 "UV코팅마감형(분체도장+UV프린트+클리어코팅제품)”두가지 형태의 샘플을 제작한 후 입주예정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시공 제품을 결정할 방침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입주예정자를 위한 정기적인 현장설명회 개최는 사업주체가 주관이 되어 자율적으로 이뤄져야 할 부분이므로 강제할 수 있는 의무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운영은 타현장 기술자(감리자)와 상호 기술 및 경험 공유로 보다 질 좋은 공동주택 건설 및 품질향상 기여에 목적을 두고 있어 입주예정자의 현장 참석은 공동주택 품질검수 자문단 도입취지에 부합되지 않으며, 입주예정자들께서는 아파트 사용검사 전 내집점검의 날 행사시 충분히 확인 후 입주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또한, 입주예정자협의회(카페) 인정과 민원해결 담당자 지정 요청에 대하여 사업시행자인 대방건설(주)에 입주예정자들과 상호 대화와 협력을 통하여 적극 해결하도록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더 구체적인 사항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건축과(☎979-5131~2)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토지환경과 051-979-5367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