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88]명지국제신도시 대방노블랜드 1,2차 피난사다리 관련 입주예정자 대상 공청회 요구

작성일
2014-04-25 18:05:20.37
작성자
김도완
조회수 :
1550
현재 대방노블랜드 아파트에서는 빨래건조대가 위치한 곳에 피난 사다리를 설치합니다. 이곳은 거의 매일 드나들어야 하는 공간으로서 소음에 매우 취약한 곳입니다. 이곳에 피난사다리를 설치한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으나 피난사다리 마감을 원래 타일마감형으로 하기로 모델하우스에서
들었으나... 갑작스럽게 스텐레스 마감형(uv 코팅 같은 이상한 소리를 
하면서)으로 변경하려고합니다. 왜... 변경하는지 입주 예정자들 한테
아무런 설명도 없이 지내들끼리 쿵짝거리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입주 예정자 카페는

1.층간소음 원흉 저가 피난사다리 설치 반대 및 전체 입주예정자(계약자) 대상 공청회(설명회) 개최를 요구합니다..

2. 년1회 이상 입주예정자대상 시공사 현장설명회 제도화 및 의무화를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3. 품질검수단 운영 및 입주예정자 참여 요구합니다.

4. 입주예정자협의회(카페) 인정 상호 협력 문화 조성 요구.

5. 대방건설측과 입주 예정자 카페와 직접 대화 할수 있는 담당자 선정요구(부장급 이상).

이상힙니다. 

담당자분 누군지 압니다. 제발 성의있는 답변 바랍니다.

[답변]명지국제신도시 대방노블랜드 1,2차 피난사다리 관련 입주예정자 대상 공청회 요구

작성일
2014-05-02 15:04:49.523
작성자
건축과
○ 명지지구 대방노블랜드1,2차아파트에 설치될 하향식 피난사다리의 제품 선정과 관련한 입주예정자들의 민원사항을 시공사인 대방건설(주)측에 통보한 결과 스테인리스 재질의 노출 마감형태인 일반 덮개형 피난사다리는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타일마감형"과 "UV코팅마감형(분체도장+UV프린트+클리어코팅제품)”두가지 형태의 샘플을 제작한 후 입주예정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시공 제품을 결정할 방침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입주예정자를 위한 정기적인 현장설명회 개최는 사업주체가 주관이 되어 자율적으로 이뤄져야 할 부분이므로 강제할 수 있는 의무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운영은 타현장 기술자(감리자)와 상호 기술 및 경험 공유로 보다 질 좋은 공동주택 건설 및 품질향상 기여에 목적을 두고 있어 입주예정자의 현장 참석은 공동주택 품질검수 자문단 도입취지에 부합되지 않으며, 입주예정자들께서는 아파트 사용검사 전 내집점검의 날 행사시 충분히 확인 후 입주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또한, 입주예정자협의회(카페) 인정과 민원해결 담당자 지정 요청에 대하여 사업시행자인 대방건설(주)에 입주예정자들과 상호 대화와 협력을 통하여 적극 해결하도록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더 구체적인 사항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건축과(☎979-5131~2)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토지환경과 051-979-5367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