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00]남문동 도로 공사 관련 문의 드립니다.

작성일
2022-09-21 09:04:16
작성자
박정인
조회수 :
15672

길 설명

길 설명

이제 곧 한 아이 출산을 앞두고 있는 남문동 시티프라디움 1차(사진상 A4 구역) 주민입니다.
현재 아파트 길 건너 햄공장(하이랜드 푸드) 김공장(코아사) 공사가 한창이고 곧 햄공장이 운영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아파트와 공장들 사이 도로의 한쪽 차선을 넓히는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곧 지어질 공장들의 차량 증가로 길을 넖히게 되었다고 뉴스기사에서 보았습니다.
길을 넓히더라도 한쪽 차선 일부 구간만 넖히고 있으며 차후 햄공장 완공으로 화물차가 자주 통행한다면 아파트에 거주하는 아이들의 안전이 걱정되고 곧 리젠시빌2차도 완공되면 아이들이 늘어날텐데 걱정입니다.
차라리 공장 관련 화물차들의 이동을 아파트 인근으로 다닐게 아니라 김공장과 햄공장 뒷길 사이에 1차선 도로를 만들고 공장들 뒷편으로 진해대로를 오르고 내릴수 있는 샛길을 만들어주시고 공장 화물차들을 그쪽 도로로 이용하게 한다면 주민들의 안전에 도움이 될것 같은 생각에 건의드립니다. 
공장 입주에 대한 동 주민들의 반발도 심한데 공장 관련 트럭들의 이동 경로를 아파트와 분리한다면 그나마 상생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사진 파일 첨부 참고바랍니다.
빨간색으로 길 표시

남문지구 내 코아사, 하이랜드푸드 자체 진입로 개설요청

작성일
2022-09-30 14:56:17
작성자
개발지원과
  • 남문지구 토지이용계획도.hwp
1.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남문지구 내 코아사, 하이랜드푸드 자체 진입로 개설 요청”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2.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남문지구 내 김가공업체(코아사), 육류가공업체(하이랜드푸드)의 위치는 산업시설용지 Ta8(코아사), Ta9·Ta10(하이랜드푸드)에 해당합니다. (붙임1 참조)

  나. 남문지구 내 공장(코아사, 하이랜드 푸드) 자체 진입로 개설 요청 등 도로 개설(사업비, 도로노선 등)과 관련한 사항은 「도로법」 등 관련 법 소관기관(창원시, 진해구청 등)에서 추진하여야 할 사항입니다. 
     ※ 「남문지구 도로확장공사」 창원시는 건설도로과에서 추진함

  다. 단, 도로개설에 편입되는 부지가 경제자유구역일 경우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토지이용계획에 적합하여야 하며, 변경이 필요한 경우 관련 규정에 따른 변경절차 이행 후 시행이 필요합니다.
     ※ 토지이용계획 변경을 위한 경미한 사항의 남문지구 개발계획 변경 승인권자는 경상남도  

  라.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우리 청 개발지원과 안혜령 주무관(☏051-979-5126)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토지환경과 051-979-5367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