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국제산업물류도시 내 BGF 리테일 물류센터 투자 양해각서 체결

작성일
2021-08-19 15:49:37
작성자
유치전략기획과
조회수 :
9295
  • (보도자료) BGF 리테일 물류센터 투자협약 체결.hwp 다운로드
  • (주)BGF리테일 부산물류센터 투자 MOU 체결.JPG 다운로드

BJFEZ · (주)BGF리테일 · 부산시  투자 MOU 체결 @부산광역시청

BJFEZ · (주)BGF리테일 · 부산시 투자 MOU 체결 @부산광역시청

 ▶ 국내 편의점 시장의 선도적 위치에 있는 BGF리테일과 투자 양해각서 체결 
 ▶물류센터 건립을 위해 약 1,800억원 투자 및 대규모 고용 약속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 청장 하승철)은 국제산업물류도시 9공구 내 CU편의점 사업을 운영 중인 코스피 상장사 BGF 리테일의 물류센터 투자를 위해 8월 19일 오후 3시 부산시청에서 부산시, ㈜BGF리테일과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자청은 지난 6월 17일 국제산업물류도시 9공구 내 스마트물류센터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한 쿠팡(주)에 이어, 금번 BGF 리테일 투자 양해각서로 대규모 물류센터 유치를 이어가고 있다. 

 본 양해각서에서 부산시는 BGF 리테일의 투자와 고용 창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경자청은 투자사업 시행 관련 인․허가, 행정절차의 진행 등 지원에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BGF 리테일은 투자를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산업 발굴및 지역상생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1~2인 가구의 증가에 따른 근거리 소량구매 패턴의 확산과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 기능 강화를 통해 편의점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BGF 리테일은 전망하고, 금번 물류센터 투자를 통해 부산 및 경남권역 점포 배송을 강화하고 해외 수출입 물류기지로 이용할 계획이다. 

 BGF 리테일은 현재 전국에 물류센터 32개소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물류센터 건립을 위해 총 1,782억 원을 투자하여 부산국제산업물류도시 9공구 내 부지확보(47,184㎡) 및 건립을 진행한다. 물류센터 건립을 통해 1,000명 수준의 지역 주민을 우선한 신규 고용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CU 편의점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BGF 리테일은 향후 경자청과 입주계약을 체결한 후, 부산도시공사와 토지매매계약을 통해 부지를 확보한 후 2022년 상반기 물류센터 건축 착공하여 2024년 상반기에 준공 후 하반기부터 가동시킬 계획이다. 

하승철 경자청장은 "국내 최고의 전자상거래 기업인 쿠팡에 이어 국내 편의점 시장의 선도적 위치에 있는 BGF리테일과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된 것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이 명실상부한 동북아 물류 트라이포트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강화되어 가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입니다. 우리 청은 향후 물류센터 건립과 관련한 인허가 등 행정절차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유치전략기획과 051-979-5221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