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ESG 촉진

작성일
2022-06-21 08:23:21
작성자
유치전략기획과
조회수 :
55
  • 보도자료(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ESG 촉진).hwp 다운로드
  • ESG 경영실태조사 보고회 1.JPG 다운로드
  • ESG 경영실태조사 보고회 2.JPG 다운로드

ESG 경영 실태조사 보고회 1

ESG 경영 실태조사 보고회 1

- 620, 직원 대상 특강 개최로 ESG 중요성 인식 공유

- 경자구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ESG 확산 활동 지속 추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이하 경자청)620, 투자유치 및 기업지원 업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태 조사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제로투원파트너스 서환승 대표를 초빙,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관내 수출 중소기업의 ESG 경영 실태 조사결과를 직원들과 공유하여 입주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동아대학교 국제무역학과에서 올 3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관내 1,356개사 중 115개사를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수출 중소기업이 실행해야 할 ESG 경영 전략으로

 

단기적으로는 교육 등을 통해 ESG 도입 정보를 수집, ESG 경영 체계를 구축 및 내재화

중장기적으로 관련 예산을 확보, 환경 분야의 과제를 순차적으로 해결 하는 방안 등이 도출되었다.

 

경자청은 지난 20217월 신바람 나는 입주기업 정보 알림판을 통해 ESG 동참을 협조하면서 산업통상자원부의 K-ESG 가이드라인을 기업에 선제적으로 안내한 바 있다. 이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를 위해 290개소를 전수점검, 94건을 행정조치하였고, 2022 1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개발사업 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하는 등 ESG 관련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경자청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은 세계적 추세로 기업이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행정기관의 뒷받침이 중요하므로, 기업의 ESG 경영 인식을 개선하고 도입하도록 적극 독려하는 한편, 정부의 인센티브와 컨설팅 지원사업 등의 정책정보를 적기에 제공하여 입주기업이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자
유치전략기획과 051-979-5221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