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연구 전문기업 ‘SAGL’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에 R&D센터 건립

작성일
2022-12-01 09:46:51
작성자
유치전략기획과
조회수 :
4868
  • BJFEZ 보도자료SAGL MOU 체결(배포).hwp 다운로드
  • 221129SAGLRandD센터업무협약식11.JPG 다운로드
  • 221129SAGLRandD센터업무협약식21.JPG 다운로드

싱가포르 연구 전문기업 ‘SAGL’과의 업무협약식

싱가포르 연구 전문기업 ‘SAGL’과의 업무협약식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싱가포르 지질 분석 기업 SAGL 유치로 명지국제신도시의 R&D 중심도시 기능 강화

- 명지국제신도시 내 350만불, 30여명 고용 규모 투자 결정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1129일 싱가포르의 지질 분석 서비스 제공 기업인 SAGL(SA Geolab International)과 명지국제신도시 내 해상풍력 발전 관련 연구를 위한 R&D 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투자협약 체결은 SAGL의 시에드 아마드 알 합시(Syed Ahmad Al-Habsyi) 대표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을 직접 방문하여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투자예정지인 명지국제신도시 현장방문까지 진행하였다.

 

SAGL은 이번 체결을 계기로 미화 350만불을 투자하고 30여명의 연구 인력을 고용하는 R&D 센터 설립 투자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명지국제신도시 복합용지 내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아시아 최고의 지질분석 R&D 센터를 목표로 하는 SAGL1988년 출범해 현재 싱가포르 Shun Li Industrial Park50여명이 근무하는 연구소 2곳을 운영 중이다.

 

싱가포르 인증청(Singapore Accreditation Council)으로부터 ISO(국제표준화기구) 인증을 획득하고 300여개 이상의 기업 및 국책 연구과제를 수행해 온 SAGL은 두바이, 영국, 호주 등 전세계의 다국적 기업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국내에도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투자 의사결정 이후 명지국제신도시를 직접 방문한 SAGL의 시에드 아마드 알 합시 대표는 자신들의 R&D 센터가 위치하게 될 환경에 만족감을 드러내며 수십년에 걸쳐 진행되는 풍력발전 프로젝트의 특성상 안정적인 비즈니스가 부산에서 전개 될 것으로 전망하며, 지역의 우수한 기업 및 대학들과의 협업 또한 진행 해 나갈 예정이라고 소감과 비전을 밝혔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김기영 청장은 국제신도시로의 면모와 경쟁력을 갖추어 가고 있는 명지국제신도시에 또 하나의 우수 해외 R&D센터를 구성원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지역의 미래산업과 우수한 인재 육성을 위해 힘써달라 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경자청의 지속적인 행정적 지원을 약속하며 우수한 일자리 창출, 지역 산··연과의 다양한 상생 모색 등을 기업에 당부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1과 이수연 주무관(051-979-524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유치전략기획과 051-979-5221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