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 부서 ‘생성형AI’ 전격 도입...스마트 행정 본격화

작성일
2025-05-01 13:25:41
작성자
홍보미디어과
조회수 :
10
  • (보도자료)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 부서 ‘생성형AI’ 전격 도입...스마트 행정 본격화.hwp 다운로드
  • (보도용) 생성형AI 특강 (1).JPG 다운로드
  • (보도용) 생성형AI 특강 (2).JPG 다운로드

(보도용) 생성형AI 특강 (1)

(보도용) 생성형AI 특강 (1)

- 5.1.() 10:00, 경자청 직원 대상 정례조례서 ‘ChatGPT 및 생성형AI 실습’ 전문가 특강 열어

- 경자청, 생성형AI 서비스 이용료 지원 대상 확대 및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박성호, 이하 경자청)이 전 부서를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도입하는 스마트 행정에 나섰다.

지난해 시행했던‘유료 생성형 AI 서비스 이용료 지원대상을 전년대비 대폭 확대했다. 올해부터는 전 부서에서 많은 인원이 최신 AI 기술을 학습하고 이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경자청은 오늘 1, 전 직원을 대상으로‘ChatGPT 및 생성형AI 실습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직원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기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작년 생성형 AI 특강은 개념 소개 및 기초적 활용 방법을 중심으로 한 입문 강의였다면, 이번 특강은 ChatGPT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분석과 실무 적용에 초점을 맞춘 심화 내용을 다뤘다. 특히,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업무 자동화에 도움을 주는 사례들로 구성해 실제 업무에 활용 가능한 구체적인 활용법과 실습을 포함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또한, ChatGPT 외에도 다양한 생성형AI 프로그램들의 활용 사례와 특징, 비교 분석을 통해 직원들이 다양한 도구를 능동적으로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은 단순 반복 업무를 넘어, 창의적 문제 해결과 의사결정,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을 이끌 핵심 도구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은 스마트 행정 구현에도 반드시 필요한 핵심 역량으로, 공공행정의 효율성과 대응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박성호 청장은 “AI 기술 활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역량으로 자리 잡았다직원들이 AI를 업무에 활용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총무과 이수비 주무관(051-979-504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유치전략기획과 051-979-5031 055-320-5031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