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BUSAN WORLD EXPO 2030 2030 월드엑스포를 우리의 힘으로!
닫기


부산시, 인공지능(AI)으로 더 빠르고 똑똑하게 세계와 소통하다… 영문 보도자료 서비스 개시

작성일
2025-04-15 09:04:37
작성자
기업정책과
조회수 :
77
  • 보도자료(부산시, 인공지능(AI)으로 더 빠르고 똑똑하게 세계와 소통하다… 영문 보도자료 서비스 개시).hwp 다운로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시 주요 정책과 소식을 전 세계에 빠르게 알리기 위해 4월부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문 보도자료 제공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영어하기 편한 도시 부산을 위한 기반 조성의 하나로 시행되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속하고 혁신적인 글로벌 홍보를 위해 추진된다.

 

영문 보도자료 서비스는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해 시 국문 보도자료를 영문으로 번역해서 영문 누리집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자료의 정확성을 갖췄다.

번역된 보도자료는 국문 원문과 함께 제공돼 사용자는 국·영문 자료를 비교해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주요 기관명, 지명, 인물명의 공식 영문 표기를 챗지피티 활용 시 제공해, 자료의 정확성도 확보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단순한 번역을 넘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영문 홍보자료를 축적하는 선도적인 행정 모델을 구축하고, 시가 글로벌 도시로서 정보 전달 체계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시는 축적되는 영문 홍보자료가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의 도시 위상과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강력한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영문 보도자료는 시 영문 누리집(www.busan.go.kr/eng) '인공지능 번역 보도자료(AI-translated Press Releases)'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광명 시 대변인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문 보도자료 서비스는 부산의 국제적 홍보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어디서든 부산의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정보의 경계를 허물고 글로벌 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출처 : 부산시청

담당부서
기업정책과
전화번호
051-979-5326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Quick Menu
닫기
TOP